MintState WebLog

안드로이드에서 크롬을 본문

Tech

안드로이드에서 크롬을

MintState 2012. 2. 9. 09:53
7일 구글은 안드로이드에서 동작되는 크롬(Crom)을 베타 버전을 발표 하였습니다.

이 버전은 안드로이드의 내장 하드웨어에 의존한 가속 기술에 의존하기 때문에 Android 4.0 이상(Ice Cream Sandwich)에서만 돌아가기 때문에 거의 Android 2.x 버전 대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글에 안드로이드판 크롬을 내놓은 것에 IT 없계에서는 많은 관심과 추측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와 크롬OS를 결합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관측도 제기 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판 크롬은 PC버전에서 사용되는 V8 자바스크립트엔진이 탑재되었고 PC판 크롬과 정보를 동기화 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PC판에서 지원되는 어도비 플래시플레이어와 네이티브클라이언트(NaCl) 플러그인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플래시를 포기한것이 과연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플래시는 어차피 모바일에서는 어도비가 모바일 엔진을 만드는것을 포기하였고 애플의 IOS에서도 지원이 안되니 점점 사향길이네요.

이제부터 나오는 안드로이드 모바일폰에서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브라우저는 크롬이 되지 않을까하는 예측을 해봅니다.
점점 안드로이드 점유률이 높아지는데 빠른 시간안에 사파리 브라우저를 제치지 않을까요??

이번의 안드로이드판 크롬은 PC판의 크롬16을 기반으로 합니다. 탭간 이동, 플리로드, 하드웨어가속, 웹소켓 HTML5 비디오, 인덱스드DB등의 최신 웹표준을 따르고 북마크, 계정암호 동기화도 지원 됩니다.

안드로이드 크롬은 PC버전과 마찬가지로 6주에 한번씩 새판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빠른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기술 적용이 기되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