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State WebLog

해킨토시(Hackintosh) 테스트 설치 본문

이모저모

해킨토시(Hackintosh) 테스트 설치

MintState 2009. 1. 8. 00:20

해킨토시를 설치해서 간간이 쓴지 한달이 조금 넘은것 같습니다.
맨처음 해킨토시를 설치했을땐 IBM호환 PC에서도 MAC을 쓸 수 있다는 것에 상당히 매료되었습니다.
호기심이죠~
무척이나 오래전에 간간이 MAC을 IBM호환 PC에 에뮬레이터로 설치해본적이 있습니다. 아마 486시절때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때 맥클래식을 사용해봤던 저도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이제까지 MAC OS는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OSX 가 유출되었다는 말에 - '타이거'버전 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 설치를 해볼 생각이였는데 굳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다, 한달 전쯤에 해킨토시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남는 컴퓨터가 생겨서... ^^

버전은 10.5.1 입니다. 이것을 업데이트를 통해서 10.5.4까지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머 처음 파티션 잡고 나서는 일사천리 더군요.
음... 그래픽카드 nvidia 8400의 드라이버를 찾다 못찾아서 크래픽카드를 7400으로 바꾸서 설치했습니다.

머 MAC OS를 설명할 필요도 없이 M$ Windows를 압도합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이 메뉴를 보고 있자면 역시 Apple이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달동안 짬짬이 테스트 해본 결과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G4 이후의 매킨토시를 본적이 없어서 IBM호환 PC에 설치시 속도에 대한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같은 컴퓨터에서 Windows Vista 보다는 월등히 빠릅니다. 전용 OS가 아님에도 불구 하고 말입니다.
Windows XP OS 보다도 그래픽 소프트웨어 구동도 더 빠르고 나머지 프로그램에서는 대소동의 합니다.

현재 PhotoShop CS3, Illustrator CS3 를 쓰고 있는데 상당히 만족 스럽습니다.
그밖에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무료소프트웨어도 많고 Windows 를 지원하는 웬만한 프로그램은 OSX 에서도 구현이되는 같은 프로그램이나 비슷한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또한 이런 프로그램들은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torrent를 이용해서. ^^

iWork는 사용하기 까다롭네요. 처음 접하는 거라 하지만 M$ Office가 있습니다. 그것도 버전이 2008. Windows에서 2007로 배포하는데 약간 업그레이드 된것 이라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2007과 2008은 상당부분이 틀립니다.
메신저도 네이트온이나 M$메신저가 지원됩니다. 구글Talk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정말로 OSX는 깔끔한 OS입니다. 과연 얼마나 있어야 M$가 Apple를 따라갈 수 있을지..??
이번에 나오는 Win 7 에 약간의 기대를 걸어 봅니다. 잠시 테스트로 Win 7 을 설치 해봤는데 Vista 와 큰차이점은 없는것 같았습니다. 몇몇가지가 보강된 Vista 라는 느낌....
속도는 약간 빨라 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개발이 완료가 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머라 단정지을 수 없죠. 예전 Vista 초기 테스팅 버전도 현재의 Vista보다 빨랐던 걸로 기억합니다.

한국에서는 매킨토시를 쓰기 상당히 불편합니다. ActiveX 때문에 웹에서는 할 수 있는것이 많이 제약이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쇼핑결제, 파일공유사이트 등.... 이런것들만 해결되면 매킨토시 당장 지를 터인데 말이죠~~

스샷 첨부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