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State WebLog

네이버 어떻게 변하나? Naver shift 2010 본문

이모저모

네이버 어떻게 변하나? Naver shift 2010

MintState 2010.04.08 10:00


4월 6일 네이버 신사옥에서 Naver shift 2010 발표가 열렸습니다.
조만간에 네이버 UI가 전면적으로 개편될것 같습니다.

변경될 네이버 홈페이지에서는 상단에 3개의 아이콘이 생긴다는데 메인홈(캐스트홈), 개인홈(데스크홈), 검색홈 이렇게 바로가기 버튼이 생성됩니다.



2번째 버튼은 개인화홈, 결국 기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개인 서비스(메일, 쪽지, 캐랜더, 주소록 등)를 모아둔 화면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이 개인서비스가 어떻게 연결을 시켜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관건이겠죠.
한 예를 들어 메일을 보낼때 좌측에 있는 내 인맥을 드래그드롭이로 보낼 메일 주소에 넣으면 자동으로 그 사람의 메일주소가 입력되는 군요.

현재 기타 대형 포털들에서도 이런 것을 많이 하고 있는데 역시 한국이라서 그런가요? 상당히 무거워 보일것 같은 기능들이 많이 표현되네요. 화려 하기도 하고..
외국에서는 인터넷 속도라던지 여타 여건으로 힘들것 같은일일 텐데....



7월에 클로즈베타를 시작한다고 하니 9월정도에는 사용이 가능 할것 같습니다.

결국은 새로운 서비스가 생겼다 보다는 기존서비스의 재배치인것 같습니다.

제가 주목하고 있는것은 검색 부분입니다.
시퀀스 검색이 강화되고 리얼타임 검색이란 것도 생기고 가장 많이 변경될것 같은 것이 검색입니다.
시퀀스 검색 단어가 더욱 다양해진다고 하고 좀더 검색이 쉽게 UI가 변한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나라에가서 검색시 자판 문데를 해결 하기위해 가상 자판을 표시한다고 하는데 조금 오버인것 같구.. 과연 이것이 필요한건지는 모르겠네요.


검색이 어떻게 바뀌런지는 한번 네이버 재팬 홈(http://naver.jp)에서 검색을 한번 해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 네이버 재팬과 엄청 바뀌었네요. 몇몇 새로운 서비스도 보이고 네이버가 일본에 진출한지 꽤 되었는데 이제 결과가 보이는듯 하기도 합니다. 처음 일본에서 서비스할때 많이 고전하던데 일본 실정에 맞지 않는 서비스와 잦은 에러때문에 흠..... 일본은 모질라나 기타 브라우저를 많이 쓰는데 한국에서 하던것과 같이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이게 했으니....

하여간 네이버재팬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대충 어떻게 바뀌는지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네이버가 어떻게 바뀔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